본문 바로가기
·· 드라마

|중드|아빙본사단신(我凭本事单身): 청춘조소과 등장인물 / 리뷰

by 리얀몽 2021. 2. 17.
320x100
320x100

 

 

 

 

 

안녕하세요 리얀몽입니다😊

재밌게 보던 청춘조소과가 끝났어요

청춘조소과는 원제가 아빙본사단신 (我凭本事单身)으로

나는 능력에 의하여 독신이다 라는 뜻이라네요

의역하면 자발적솔로입니다.

 

 

청춘조소과를 볼 수 있는 곳은 티빙, 시리즈온(유료)입니다.

 

 

📌 완주 후 쓰는 리뷰이므로 스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중국 / YOUKU
24부작

쉬안저우대학교 조소과 1학년 위안첸은 성적 때문에 포기한 유화과로 전과하는 것과 모태솔로 탈출이 대학 생활의 목표다. 하지만 유화과로 전과하는 길은 순탄치 않고, 남자친구를 고르는 까탈스러운 기준 탓에 솔로 탈출도 쉽지 않다. 조소과 남신으로 불리는 친션은 조소과 수석을 차지할 만큼 완벽주이자이며 조각가가 되는 꿈을 이루기 위해 자신을 짝사랑하는 수많은 여학생을 외면하며 연애를 거부하는 철벽남이다. 성격도 관심사도 달라 서로에게 별 관심이 없던 위안첸과 친션은 이름 때문에 계속 엮이게 되고 예술가로서의 삶을 추구하며 마주치는 고난들을 함께 극복하며 성장하게 된다.

 

 

 

 

 

· 친션 역 - 등초원 (邓超元)

 

쉬안저우대학교 조소과 1학년

잘생긴 얼굴에 과탑인 완벽주의자이며 조각가가 꿈인데요

철벽남이고 자발적 솔로여서 오는 여자 다 막음 ㅎㅎ

근데 또 내 여자가 생기니 질투 대마왕

 

저에게 친션이 매력적인 캐릭터는 아니었어요

좀 성격이 답답해 보였거든요ㅎ

그리고 어깨가 신기할 정도로 직각입니다ㅋㅋ

키 차이 때문인지 자꾸 친션이 자꾸 위안첸 뒷목 잡음ㅋㅋ

 

등초원은 중국판 프듀에서

파이널 13위 한 가수라고 하네요 :-)

 

 

 

 

 

 

 

 

 

솔직히 친션 외모 아무 생각 없이 봤는데

여기서 헉 함ㅋㅋㅋㅋㅋㅋ

 

 

 

 

 

 

 

· 위안첸 역 - 송이인 (宋伊人)

 

쉬안저우대학교 조소과 1학년

유화과를 가고 싶어 했는데 성적 때문에 조소과에 입학하게 돼서

전과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위안첸은 외모는 귀여운데 마음은 강하고 자신만의 주관이 뚜렷합니다.

굉장히 작고 말랐는데 진열장 올라가고 철문 올라가는 거 보고 놀랐네요ㅎ

그리고 웃을 때 너무 예뻐요 ㅠㅜ

 

 

 

 

 

 

 

 

웨이보에서 이거 주워왔어요ㅋㅋㅋ

너무 귀엽지 않나요 ㅠㅜㅠㅜ

 

 

 

 

 

 

손크기 차이 어쩔 거야 ㅠㅜㅠㅜ

 

 

 

 

 

 

키 작은 위안첸이 뽀뽀하는 법

너무 귀여움 ㅠㅜㅠ

 

 

 

 

 

 

 

· 쑹쓰이 역 - 왕윤택 (王润泽)

 

위안저우대학교 체육과 1학년이고 조정선수입니다.

위안첸이 어릴 적 같은 동네 친구인 걸 알고 굉장히 적극적으로 대시를 하는데

엄청 졸졸졸 따라다녀요ㅋㅋ

어릴 때부터 좋아했던 건가..🤔

극초반엔 너~무 적극적이어서 내가 부담......

나쁜 아이는 아닌데 등장하면 한숨 나오는ㅎㅎ

 

 

 

 

 

 

 

· 링웨이 역 - 홍삼삼 (洪杉杉)

 

위안저우대학교 무용과 1학년이고 친션의 고등학교 친구입니다.

고등학교 때부터 친션을 좋아했는데 우리의 철벽남은 거들떠도 안 봄ㅋㅋㅋ

보는 사람 민망할 정도로 링웨이에게 틈을 안 줍니다. 친션이란 벽에 출입문이 그냥 없음

근데 왜 싫어하는지 모르겠음ㅎㅎ

후반으로 갈수록 집착이 조금 심해지긴 하는데 그냥 불쌍합니다.

예쁜데 다른 사람 좋아하자 링웨이 ㅠㅜㅠㅜ

 

 

 

 

 

 

 

미쳤다리 ㅠㅜㅠㅜㅠㅜ

 


후기

가볍게 볼 수 있는 청춘물입니다!

우리가 아는 그 뻔한 로맨스입니다ㅋㅋ

그냥 대학교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들이고

제 기준 큰 사건이 일어나지 않아서 편하게 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근데 아직도 자쓰청이 왜 친션을 싫어했는지 모르겠어요

(나만 모르는건가)

링웨이 편지 하나에 풀리는 거 좀 어이없........

그리고 기숙사 솔로부대 친구들도 너무 귀여워요

자기들끼리 좋아하네 좋아하네 이러면서ㅋㅋㅋ

 

참고로 최호적아문의 겅겅위화이처럼

친션위안첸도 이름을 합치면 의미가 이어지는데

情深缘浅 이 말과 발음이 비슷해서

사랑하지만 함께할 수 없다 라고 합니다.

드라마의 결말은 사랑이 이루어졌네요 :-)

해피엔딩!🎉

 

여러분도 청춘조소과 보세요 ;-)

 

 

 

사진, 움짤 출처 : 공식 웨이보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