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버스 분실물] 후불 교통카드 버스정보 확인하는 방법

by 리얀몽 2021. 12. 4.
320x100
320x100

[버스 분실물] 후불 교통카드 버스정보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리얀몽입니다😊

제가 얼마 전에 버스에 노트북을 두고 내려서 멘붕이 왔었습니다.

여기저기 블로그도 찾아보고 전화도 해봤는데 차량번호와 버스회사를 알아야 더 빨리 찾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탑승 시간도 정확히 알면 나중에 CCTV를 볼 때 더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삼성카드 후불교통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삼성카드 어플에서 버스 탑승시간과 노선 찾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정확한 버스정보 확인하는 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삼성카드 앱을 들어가서 로그인을 해주세요.

좌측 상단에 세 줄짜리 아이콘을 눌러서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메뉴에서 마이 - 이용내역 - 카드 이용/취소/매출전표 내역을 눌러주세요.

 

 

 

 

 

조회 구분에서 교통카드를 선택해주세요.

후불 교통카드 외에도 후불 하이패스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후불 교통카드니까 후불 교통카드 클릭!

 

 

 

조회를 눌러보면 내가 탄 날짜, 승차 정류장, 승차 시간, 노선번호가 나옵니다.

만약 환승을 위해 하차를 찍었다면 하차 정류장, 하차 시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는 다음날 가능합니다! 당일날은 확인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제가 필요한 건 노선번호 말고 버스 차량번호와 운행하는 버스회사 이름이었습니다.

그걸 확인하기 위해서 전 삼성카드 고객센터에 전화했고 마이비/캐시비와 제휴를 맺었다는 걸 확인했습니다.

 

삼성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8700

마이비/캐시비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88-8990

 

제 개인정보를 확인하고 위에서 확인한 버스 노선번호와 탑승시간을 말씀드리니

버스 차량번호와 버스 회사명을 알려주셨습니다.

 

이렇게 확인 한 정보로 저는 노트북을 찾을 수 있었어요ㅠㅜ

하루만 늦었어도 CCTV 기록이 사라졌단 소리를 듣고 얼마나 놀랐던지 못 찾을 뻔했습니다.

 

버스에서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 당황하지 마시고 우선 버스 노선, 차량번호, 버스회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잃어버린 물건이 있으시다면 모두 모두 꼭 찾길 바랍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