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제품리뷰

엑토 레트로 팝 미니 블루투스 키보드 구매 / 솔직 후기 / 설치하는 법 / 내돈내산

by 리얀몽 2021. 5. 26.
320x100
320x100

엑토 레트로 팝 미니 블루투스 키보드 구매 / 솔직 후기 / 설치하는 법 /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리얀몽입니다😀

아이패드를 쓰면서 키보드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는데 이번에 갑자기 너무 사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예전부터 갖고 싶었던 타자기형 키보드를 찾아봤습니다.

사실 제일 갖고 싶었던 키보드는 10만원이 넘어서 살 수 없을 것 같아서 엑토 레트로가 그나마 마음에 들기에 구매했습니다. 찾아봤을 때 너무 장난감 같아서 고민했는데 괜한 고민이었습니다. 너무 귀여워요 ㅠㅜㅠㅜㅠㅜ

 

 

 

짠 저는 쿠팡으로 시켜서 주문하고 바로 다음날 도착을 했습니다 ;-)

키보드 상자보다 배달 상자가 더 컸다는ㅎㅎ

 

 

 

 

하 귀여워요 ㅠㅜㅠㅜㅠ 색감도 촌스럽거나 모니터 색상과 달라서 탁한 보라색이 아닐까 했는데 딱 예쁜 연보라색이었습니다.

키보드가 동글동글하니 너무 귀엽습니다.

숫자키 없는 키보드는 처음인데 사용해보니 저는 아직까지는 불편하지 않아요.

 

 

 

구성품으로는 키보드, 설명서, 건전지, 뒤판 고무?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처음에 건전지 없는 줄 알고 실망했는데 상자 안에 흰색 종이? 안에 들어있습니다.

건전지를 키보드 뒤에 넣어주세요.

 

 

 

이렇게 상단에 작게 페어링 하는 법을 써줘서 페어링 까먹었을 때 설명서 없이도 문제가 없을 것 같아요.

온오프는 따로 없고 5초간 움직이지 않으면 대기모드, 10분간 움직이지 않으면 수면모드입니다.

수면모드에서 다시 아무 키나 누르면 작동 모드로 전환됩니다.

 

블루투스 페어링 하는 방법

ESC + K 키를 동시에 약 5초간 누르면 페어링 모드에 진입합니다.

● 페어링 모드 : 왼쪽 LED가 깜빡거림

● 페어링 완료 : 왼쪽 LED가 꺼짐

 

※키보드 사용 시마다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 진입 (ESC+K)를 해야 합니다.

※재 페어링 시 작동이 안 할 경우 디바이스에서 "actto BTK-03"을 삭제하고 배터리를 빼고 다시 끼운 후 재등록해주세요.

 

 

 

블루투스 연결방법

  1. 페어링 할 기기의 블루투스 기능을 겹니다.
  2. 배터리 장착 후 페어링 모드로 진입시킵니다. (위 페어링 하는 법 참고)
  3. 페어링 할 기기에 "actto BTK-03"이 뜨면 클릭하여 자동으로 페어링 합니다.

저는 아이패드에 연결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설정-블루투스에 들어가서 페어링 했습니다.

저는 지금 노트북이랑 아이패드랑 번갈아가면서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시스템 변환이 잘 안됩니다....... 하...

그래서 그냥 연결 시 장치 제거를 하고 다시 블루투스 찾기를 해서 연결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언어 변환하는 법

저만 그런 건지는 모르겠는데 아이패드 한/영 변환이 안됩니다.

저는 일본어를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일본어 키보드가 깔려있는 상태인데요 (노트북, 아이패드 둘 다)

노트북에서 는 한/영 변환키를 누르면 한글↔영어가 무리 없이 잘 변환이 되는데 아이패드에서는 한/영 키를 누르면 한국어에서 일본어로 변환이 되고 다시 한번 더 누르면 더 이상 변환이 되질 않습니다 ㅠㅜㅠㅜㅠㅜㅠㅜㅠ

솔직히 뭐가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노트북에서 잘되는 거 보면 키보드는 문제가 없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아이패드에서 언어를 변환할 때는 F4를 눌러서 변환을 합니다.

윈도 사용 시 Fn 키를 누르라고 되어있는데 아이패드 사용 시 그냥 단독으로만 눌러도 작동이 됩니다.

 

 

아이패드에서 F4를 누르면 이렇게 뜨기 때문에 방향키로 선택해주거나 혹은 그냥 F4를 계속 눌러서 선택해줍니다.

저는 핸드폰이 갤럭시이기 때문에 언어 변환 시 저런 식으로 나오지 않는데 아이폰 쓰는 친구가 보더니 핸드폰이랑 똑같네라고 말하더라고요. ㅎㅎ 

 

 

 

 

방구석에 급하게 만든 책상에서 키보드 두드리기ㅋㅋㅋㅋㅋㅋㅋ

소리는 큽니다ㅋㅋㅋㅋㅋ 타타타타타탙탁탁타가 하는 소리가 저는 너무 좋아요ㅎㅎ 

그걸 원해서 구매한 키보드이기 때문에 만족합니다.

소리는 크기 때문에 카페나, 도서관, 스터디 카페 등등등 조용한 장소에서는 사용하기 좀 어렵겠죠?

사실 들고나가기엔 너무 큽니다. 그냥 집에서 사용하는 키보드입니다.😚

 

지금까지 엑토 키보드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