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외국인친구 사귀는 법 / 헬로우 톡 (Hello Talk) 가입하기 / 사용하기 / 계정삭제 / VIP / 후기

by 리얀몽 2021. 8. 21.
320x100
320x100

외국인 친구 사귀는 법 / 헬로우 톡 (Hello Talk) 가입하기 / 사용하기 채팅하는 법 / VIP 금액 / 후기 / 계정 삭제 / 탈퇴 / 헬로우톡 재가입 / 헬로우톡 일본

 

 

안녕하세요 리얀몽입니다!

저번에 이어 외국인 친구 사귀는 방법 2번째! 헬로우톡하는 법을 가져왔습니다.

요즘은 공부를 안 하고 있지만 한참 공부할 때는 헬로우톡과 슬로울리는 열심히 했습니다 ;-)

슬로울리는 제가 올린 글 링크 걸어둘게요! 느리지만 정말 편지를 주고받는 느낌이 드는 슬로울리도 한번 해보세요!😎

 

 

외국인 친구 사귀는 법 / 펜팔 어플 슬로울리 [ Slowly ] / 가입방법 / 편지 보내는 법

 

외국인 친구 사귀는 법 / 펜팔 어플 [ Slowly ]

외국인 친구 사귀는 법 / 펜팔 어플 [ Slowly ] 안녕하세요 리얀몽입니다😊 저는 지금 일본어를 배우고 있는데요 외국어는 현지인들과 이야기하다 보면 더 많이 는다고 하잖아요. 저도 외국

ryangmong.tistory.com

 


 

 

 

헬로우톡을 설치해주세요.

 

저는 헬로우톡 가입한 지 오래되기도 했고 새로 아이디를 만들고 싶어서 올해 4월쯤 아이디를 삭제했습니다.

찾아보니 재가입이 안된다는 분들도 계시는데 4개월이 지난 지금 8월에 재가입이 문제없이 됩니다.

*이메일 주소는 기존 주소와 다른 걸 사용했고 인증하는 전화번호는 동일한 걸 사용했습니다.

 

 

 

 

 

아니 가입하기 어디 있음?ㅋㅋㅋ

구글 아이디나 페이스 북으로 로그인이 가능하지만 전 이메일 가입을 원하기 때문에 하단에 편지 모양을 클릭했습니다.

로그인 창이 뜨면서 하단에 이메일 등록하기를 눌러줍니다.

 

 

 

가입 창이 뜨면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기입하고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는데 사진과 이름, 생일, 성별을 모두 기입해야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나이(생일)와 성별은 수정이 불가함으로 진실된 개인정보를 제공하세요 라고 하단에 작게 적혀있는데

가입 후 설정창에서 비공개로 돌릴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고향, 모국어, 현재 배우고 있는 언어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고향은 KOREA, 모국어는 한국어, 언어는 일본어를 선택했는데 내가 어느 정도의 일본어를 구사할 수 있는지 체크하는 창이 나오기 때문에 일본어를 잘하지 못해도 부담을 덜 수 있어서 좋아요.

 

난 일본어를 못하는데 일본어로 대화를 엄청 걸어오면 어떡하지?라고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일본 친구들도 거의 한국어를 배우고 있거나 매우 잘하기 때문에 한국어로 많이 말을 걸어줍니다.

그리고 서로 번역기 사용해서 대화할 때도 많아요ㅋㅋ 우리 다 언어 배우면서 친구 사귀러 온 거잖아요😋

전 중급이랑 기초에서 고민하다 기초로 체크했습니다. 일본어를 안 한 지 오래돼서 다 까먹었거든요ㅎㅎㅎ

수준은 나중에도 변경 가능하니 열심히 공부해서 한 칸씩 올려봐요 우리 ;-)

 

그리고 그다음은 전화번호 인증을 해주세요! 그러면 가입 끝 끝 끝!

 

 

 

 

 

 

가입을 완료하면 첫 화면으로 검색창이 뜹니다! 저는 제 정보를 공개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가려둘게요.

*밑에 다른 분들 사진도 가렸습니다.

상대방의 정보를 보는 법은 프로필 사진 밑에 국가가 뜨고 왼쪽 편에는 이름, 온라인 상태가 뜹니다.

아래의 KR은 한국어가 모국어이고 옆에는 아까 체크한 배우고 있는 언어가 뜨는데 저는 일본어이기 때문에 JP.

언어 밑에 파란색 막대기가 길 수록 능숙자입니다. 짧으면 초보, 다 차면 능숙!

저는 기초로 해놨기 때문에 막대기가 살짝 찼어요ㅎ

그리고 하단에 자기소개, 위치정보가 나옵니다. 위치는 나라, 도시까지 나옵니다.

 

대화하고 싶은 사람을 검색하고 싶다면 상단에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검색이 가능합니다!

왕관 모양은 VIP(유료)를 구매한 분만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단에 채팅을 누르면 채팅하고 있는 목록이 나옵니다.

전 아직 없기 때문에 이렇게 가이드만ㅎ *참고로 헬로우톡 자체 홍보글 엄청 옵니다.

채팅을 하다 보면 무슨 말인 모를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 땐 대화창을 꾹- 눌러주면 번역, 오타 수정, 읽기 등이 나옵니다.

모르는 문장이 있으면 번역을 눌러주세요! (무료회원은 하루에 5번만 사용 가능)

그리고 이미지도 보낼 수도 있고 보이스톡도 가능합니다.

채팅보다 보이스톡 하는 분들도 많으니 도전해보세요!

 

링크도 보낼 수 있고 이모티콘도 많으니 사용해보세요!

보통 처음에 메시지 보내실 때 손바닥 흔들며 안녕! 하는 거 많이 보내시더라고요ㅎ

 

 

 

 

 

캡처하는 사이에 저에게 말을 걸어주신 분이 있네요.

그럼 한분과 대화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대화창을 클릭하면 이렇게 주의사항이 나오는데 다들 저런 행동하지 말았으면 좋겠네요ㅎ

 

저와 대화한 분은 일본인인데 한국어를 조금 배웠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한국어로 말을 걸어주셨어요.

대화를 하다가 어색한 분위기를 깨고 대화를 시작해보세요!라고 뭐가 뜨는데 좋네요.

저는 써본 적은 없지만 어색할 수 있는 분위기를 풀어줄 것 같아요.

 

 

 

 

하단의 두 번째 라이브는 이제 다른 친구들이 올리는 글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서 댓글도 달고 하트도 눌러주면 됩니다!

글을 쓰는 법은 상단에 연필 모양을 누르면 글 쓰는 창이 나오는데 화제 참여를 눌러주면 아무래도 관련 화제에 많이 노출이 되겠죠?ㅎㅎ

 

*사진 올릴 때 GIF (움짤) 가능합니다! 제가 방금 올려보고 글 수정합니다ㅎㅎ

 

설정창은 따로 올리지 않을게요! 딱 봐도 보기 쉽게 되어있어서 어렵지 않게 설정 변경하실 수 있을 거예요 ;-)

 

 

|VIP 금액

 

 

헬로우톡 VIP금액입니다.

한 달은 월 8,800원 / 12개월은 4166.67원 / 평생 105,000원 (21년 8월 21일 기준)

평생도 있는데 과연 내가 평생 핼로우톡을 할까 싶기도 하고ㅋㅋㅋㅋ

저는 아직까지는 VIP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해서 사용해 본 적은 없습니다!

 

 

|계정 탈퇴하기

 

나 - 상단에 설정창 - 계정 - 하단에 계정 삭제

이렇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헬로우톡 가입부터 하는 법, 탈퇴까지 알려드렸는데요!

헬로우톡에는 정말 한국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가득한 것 같아요.

아직 일본어가 미숙하더라도 괜찮아요. 그 안에 있는 사람들 다 비슷하거든요.

용기를 가지고 대화를 시도해 본다면 언젠가 여러분의 일본어 실력도 늘어있을 거예요!

지금 한번 도전해보세요! 화이팅😎

 

같은 방식으로 다른 나라의 언어도 가능합니다 ;-) 전 일본어밖에 안 해봤지만😁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