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보

외국인 친구 사귀는 법 / 펜팔 어플 슬로울리 [ Slowly ] / 가입방법 / 편지보내는 법

by 리얀몽 2021. 2. 23.
320x100
320x100

외국인 친구 사귀는 법 / 펜팔 어플 슬로울리 [ Slowly ] / 가입방법 / 편지보내는 법

 

안녕하세요 리얀몽입니다😊

저는 지금 일본어를 배우고 있는데요

외국어는 현지인들과 이야기하다 보면 더 많이 는다고 하잖아요.

저도 외국 친구들과 많은 이야기를 해보고 싶은데

기회가 많이 없고 어디서 사귀어야 하는지도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헬로우톡Slowly를 이용해서 친구를 사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소개할 앱은 [ Slowly ] 입니다.

slowly는 편지를 주고받는 앱인데요

일반 채팅 어플들은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주고받는데

이건 정말 편지를 주고받는 거처럼 거리에 따라 편지가 전달되는 시간이 달라요.

이 부분이 제가 이 어플을 선택한 이유입니다!

채팅 어플은 답을 빨리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좀 있었는데

이건 그렇지 않아서 좋았던 거 같아요!

그리고 편지를 기다리는 게 너무 설레는 거예요!

 

지금부터 제가 가입 방법과 어플을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릴게요!

어렵지 않아요!

 


 

가입하기 ★

 

우선 Slowly를 검색해서 어플을 깔아줍니다.

 


 

▼ 애플 앱스토어 ▼

 

‎SLOWLY - Connect to the World!

‎SLOWLY is created for those who yearn for meaningful conversations, lacking in the era of instant messaging. It connects people around the world at a slower but better pace – one letter at a time. The app brings the traditional pen pal experience to y

apps.apple.com

▼ 구글 플레이스토어 ▼

 

SLOWLY - 세계와의 연결! - Google Play 앱

🏆 2019 구글 플레이 어워드 수상: 최고의 획기적인 앱 ✍️ 편지를 쓰고, 친구를 사귀며, 언어를 교환하세요. SLOWLY는 인스턴트 메시지 시대 속에서 의미있는 소통을 갈망하는 분들을 위해 만들

play.google.com

 


 

 

 

 

첫 화면에서 시작을 누르게 되면 가입을 위한 정보 입력창이 나옵니다.

성별을 고르시고 별명을 지어주세요.

그리고 생일을 입력해 줍니다.

(공개 유형도 확인해주세요. 원치 않으시면 공개하지 않으셔도 돼요.)

 

 

 

Slowly의 좋은 점은 사진을 사용하는 보통 다른 어플들과 다르게

아바타로 본인을 표현할 수 있어요.

 

모든 정보를 입력하셨으면 우측 상단에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관심 있는 주제를 최대 30개까지 고를 수 있습니다.

많으면 많을수록 나중에 친구 매칭을 할 때 공통 관심사를 가진 사람을 많이 찾을 수 있겠죠?

저도 처음엔 많이 했었는데

요즘에는 정말 관심 있는 몇 가지만 설정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할 수 있는 언어와 수준을 선택해줍니다.

언어는 여러 개도 가능해요.

5개 국어, 7개 국어 하는 사람도 봤어요.

전부 유창한 사람도 있었고 아니면 초급이나 관심 있음으로 표시해 둔 사람도 있었어요.

설정을 하셨다면 Slowly에서 내가 어느 나라에 있는지 체크를 해줍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연결계정을 선택해 줍니다.

연결계정이 없을 땐 이메일로 가입해주세요!

 


★ 어플 소개 · 편지 보내는 법 ★

 

 

 

가입을 완료하시고 로그인을 하면 이렇게 첫 화면이 뜹니다.

제가 받은 편지들을 최신순으로 보여주고

만약 편지가 오고 있는 중이라면 [편지가 오고 있는 중입니다]라고 뜨는데

아쉽게 저는 지금 오고있는 편지가 없네요 ㅎ

만약 편지가 오고 있다면 클릭이 가능한데

그럼 어느 나라에서 몇 시간 후에 오는지 지도로 보여줍니다.

 

 

 

 

하단에 두 번째 편지 모양을 누르면 지금까지 편지를 주고받았던 친구 목록이 나옵니다.

여러 나라 친구들과 대화를 했었네요ㅎ

지금은 연락이 끊겨버린 친구들 ㅠㅜ 흑 잘 지내지~?

 

제가 이렇게 많은 친구들과 대화할 수 있는 이유는 역시 번역기죠!!

영어나 한국어로 대화를 많이 하게 되는데 다들 처음에

" 나는 지금 번역기를 쓰고 있어 "

이렇게 말을 하거든요 ㅎㅎ 너무 귀여워요ㅋㅋㅋ

저도 영어를 쓸 때는 번역기를 쓴답니다! 영어를 못함...

 

그리고 저는 번역기로 한국어 편지를 보내주는 친구들에게 고마워서

그 친구의 언어로 번역해서 편지를 보내주기도 해요

그러면 그 친구가 감동감동 ;-)

 

 

 

 

 

 

친구 목록에서 친구를 클릭해주면

지금까지 주고받았던 편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제가 보낸 것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단에 연필 모양을 누르면 편지를 쓸 수 있어요!

 

 

편지 창에 보시면 [이전 편지 보기]라는 게 있는데

편지 답장할 때 꿀팁은 이전 편지를 상단에 고정시켜놓는 거예요

편지가 주고받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다 보니

상단히 정성스럽게 길게 보내주는데

답장을 하다 보면 무슨내용을 보내줬는지 까먹을 수 있잖아요?

그럴 때 고정시켜놓고 스크롤하면서 답장을 하면 아주 편하답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우표 모양이 있죠?

그건 제가 가지고 있는 우표를 상대방에서 보내 수 있는데

그 나라의 랜드마크로 2가지를 기본으로 줍니다!

 

 

한국은 경복궁과 남산타워를 기본으로 줘요

태권도는 너무 예뻐서 제가 코인을 충전해서 구매한 거예요!

 

 

 

 

하단 세 번째 아이콘은 매칭입니다

매칭을 하는 방법은 총 2가지가 있는데

 

우선 자동 매칭

 

 

이렇게 조건을 입력한 후 본문에 글을 쓰고 매칭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랜덤으로 제 편지가 전달되는데 수신인 수는 최대 3명까지 가능합니다.

계속 보낼 수 있는 건 아니고 한번 보내고 일정 시간 지나야 또 발송할 수 있어요

그리고 보냈는데 답장이 안 올 수도 있어요......

 

실망하지 말아요

우리에겐 나와 맞는 친구를 직접 찾는 방법도 있으니까요!

 

 

 

많은 친구들이 보이네요!

국적도 나와있고 사용 가능한 언어도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일치하는 주제는 가입 시 선택했던 관심사가

몇 개나 나와 맞는지 표시해 주는 겁니다.

많을수록 친구와 이야기할 내용이 많아지겠죠? ㅎㅎ

 

원하는 친구를 클릭해서 편지를 써서 발송하면 됩니다 ;-)

 

 

 

 

 

맨 마지막 설정창에는 우표함이 있는데요

위에서 제가 편지를 발송할 때 우표를 선택할 수 있다고 말했는데요

 

 

 

 

 

저처럼 상점에서 구매하는 방법 말고도

이렇게 도전과제를 성공하면 우표를 줍니다!

전 아직 아프리카 친구들이랑 북아메리카 친구들에게 편지를 받지 못했네요 ㅎ

 

 

 

 

제 우편함입니다!

아직 많은 친구들을 만나지 못해서 26개밖에 없네요.

이 우편 모으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마지막으로 Slowly 활동규칙을 알려드릴게요!

 

외국인 친구 만들기 어렵지 않죠?

여러분도 Slowly로 외국인 친구를 만들어 보세요!

 

외국인친구 사귀는 법 / 헬로우 톡 (Hello Talk) 가입하기 / 사용하기 / 계정삭제 / VIP / 후기

 

외국인친구 사귀는 법 / 헬로우 톡 (Hello Talk) 가입하기 / 사용하기 / 계정삭제 / VIP / 후기

외국인 친구 사귀는 법 / 헬로우 톡 (Hello Talk) 가입하기 / 사용하기 채팅하는 법 / VIP 금액 / 후기 / 계정 삭제 / 탈퇴 / 헬로우톡 재가입 / 헬로우톡 일본 안녕하세요 리얀몽입니다! 저번에 이어 외

ryangmong.tistory.com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