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_수고했어 오늘도

천안 라탄공예 [ 달빛하나 ] 이색데이트 추천 / 원데이클래스 추천 / 천안 갈 만 한 곳

by 리얀몽 2021. 7. 14.
320x100
320x100

천안 라탄 공예 [ 달빛 하나 ] 이색 데이트 추천 / 원데이 클래스 추천 / 천안 아산 갈 만한 곳 / 친구랑 여행 / 우정여행

 

안녕하세요 리얀몽입니다 ;-)

오랜만에 친구를 만나서 어딜 갈까 고민하다가 요즘 재미있는 원데이 클래스가 많이 있잖아요? 그래서 그중 하나를 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마장을 배우고 싶었는데 저희가 가고 싶은 지역엔 없었고 가격도 너무 비싸더라고요. ㅎㄷㄷㄷ

그래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라탄공예를 발견했는데 너무 재미있어 보이는 거예요! 완성작도 너무 귀엽고 요즘 라탄이 유행이잖아요! 그래서 바로 결정했습니다!

 

 

사진출처|달빛하나 블로그

 

 

저희가 간 곳은 천안 성성동에 위치 한 달빛하나라는 라탄공방입니다!

달빛 하나에서는 원데이 클래스 / 취미반 / 자격증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으로 문의를 드렸고 7월 11일 3시에 예약을 했습니다.

보내주신 링크는 달빛 하나 블로그로 연결이 되는데 여기서 6가지 작품 중에 하나를 골라서 연락을 드리면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금액은 1인당 6만 원이고 예약금 인당 2만 원을 입금하고 클래스 종료 후 잔금을 결제합니다. 카드결제 가능! *21년 7월 11일 기준

블로그에 들어가시면 예약 방법, 환불 금액, 작품 소요시간 등 클래스에 모든 것이 적혀있으니 확인해주세요! ▼링크는 아래에 적어둘게요.

 

작품 6가지 전부 너무 예쁜 거예요! 그래서 고민을 했는데 친구는 스탠드를 했고 저는 전등갓을 선택했습니다!

 

 

 

짠! 달빛하나 모습입니다!

간판이랑 매장을 같이 찍었어야 했는데 집에 와서 보니 뭐 이렇게 찍은 거 있죠ㅎㅎㅎ 여하튼 예쁜 초록색 간판과 매장입니다 ;-)

주차장도 안 찍어서 다음 로드뷰로 대체합니다! 주차공간은 여유로웠어요!

 

 

 

 

매장 모습입니다! 진짜 매장 너무 예뻐요.

작은 소품 하나하나 다 라탄이어서 통일성도 있고 뭔가 따뜻한 느낌을 주는 매장이에요. 그리고 아기자기 한 소품들이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탐나는 아이템 몇 개 있었어요ㅎㅎ 소품들 보면서 제대로 배워볼까 했어요 진심 ㅠㅜ 너무 예쁨

 

 

 

 

이렇게 한쪽에는 선생님이 만드신 작품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다른 아이들도 탐이 났지만 무엇보다 가방! 지금 여름이어서 가방이 너무 탐이 났지만 구매하지는 않았습니다 ㅎ 큰 가방 들고 다니는 저에게는... 너무 작은 가방이에요 예쁘지만.

 

 

 

 

테이블에는 오늘 만들 스탠드와 전등갓의 재료가 있었고 음료를 준비해주셨어요. 사진엔 없지만 맛있는 과자들도 꺼내 주셨는데 커피 과자가 맛있다며 계속 먹어보라고 하셨지만 라탄 만드는 게 너무 재밌어서 주신 음료도 클래스 완성하고 원샷했습니다.

선생님 왈. 클래스 하시는 분들에게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드리는데 나갈 실 땐 아이스 아메리카노 들고나가신다고ㅋㅋ RGRG

 

테이블에 있는 게 뼈대가 되는 라탄이고 (이름은.. 들었지만 까먹었다) 감으면서 모양내는 라탄은 선생님이 하나씩 뽑아서 주세요. 딱 끝날 때쯤 짜잔 하고 주심ㅋㅋ 물어 담갔다가 주시는데 그러면 라탄에 물이 스며들어 말랑말랑? 해진다고 해요. 건조하면 라탄이 끊어지기 때문에 만들면서 건조하다 싶으면 분무기로 칙칙- 해줘야 합니다.

 

 

 

 

 

저는 전등갓이기 때문에 전구가 들어가는 입구를 만들어줘야 해요. 사진처럼 요렇게 저렇게 만들어줍니다.

90도로 잘 꺾었다고 칭찬해주셨어요. 그래서 더 신이 나게 라탄을 엮었습니다. 점점 모양이 갖춰 갈수록 너무 재밌는 거예요.

의도치 않게 기둥 만드는 색과 아랫부분의 색이 달라서 투톤이 됐습니다. 그래서 더 예뻤어요.

 

 

 

 

친구가 만들고 있는 건 스탠드입니다. 친구는 꼼꼼해서 엮다 보면 뼈대 간격이 균등하지 못하는데 그거까지 맞췄더라고요. 최고ㅋㅋ

선생님한테 칭찬 백만 번 들음ㅋㅋㅋㅋ

라탄 공예하고 나면 손끝이 아프다는데 저는 전혀 아프지 않았어요. 하지만 친구는 아프다고 하더라고요.

 

 

 

 

완성작입니다! 너무 예쁘지 않나요 ㅠㅜ 이게 직접 만든 거라니 굉장히 뿌듯했어요.

선생님도 너무 재밌으셔서 2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나 모를 정도로 순삭이었습니다. 클래스를 많이 해보진 않았지만 이렇게 재밌게 했던 적이 있었나 싶을 정도의 미친 텐션ㅋㅋㅋㅋㅋ 세명 다 신나 가지고ㅋㅋㅋㅋ 올해 중 제일 재밌었던 날로 기억될 것 같아요.

 

 

 

 

 

클래스가 다 끝나고 나서 이렇게 예쁘게 포장도 해주셨어요. 쇼핑백 안에 맛있다고 했던 커피 과자도 넣어주셨어요ㅋㅋ

지금 제가 만든 전등은 책상 위에 예쁘게 장식되어 있답니다. 사진은 없지만ㅎ

 

라탄 공예는 처음이었는데 너무 재밌었습니다. 사실 천안에 놀 곳 별로 없잖아요?ㅎ 친구들이랑 라탄 공예하러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연인들도 많이 온다고 하시더라고요. 남자 친구분이 신청하셔서 오신 분도 계신다고 오오~

앉으면 시간 가는 줄 모르는 너무 재밌는 라탄 공예하러 달빛 하나 가세요! 추천추천 ;-) 왕추천

 

 

 


 

 

 

달빛하나 라탄공방

전화  0507-1495-7111
위치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 11길 53 103호
운영시간  평일 10:00~17:00 / 토요일 10:00~15:00 격주 운영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albit_hana/

블로그  https://blog.naver.com/041058

 

달빛하나 : 네이버 블로그

dalbit-hana.com @dalbit_hana

blog.naver.com

 

내돈내산 직접 체험 후 쓰는 후기입니다.

 

728x90
728x90

댓글